폴아웃 4, 엔비디아 게임웍스에 최적화
엄청나게 성공한 엘더 스크롤5 스카이림에 이은 베데스다 스튜디오의 초대작 폴아웃4는 이미 예약판매가 200만 카피를 판매했으며, 폴아웃4는 엔비디의 게임웍스 라이브러리의 기술을 주된 특징으로 삼을 것을 엔비디아의 협력관계에 있는 소스로부터 확인했습니다.
게임은 주변 광원부터 그림자, 조명효과에 이르기까지 게임웍스 라이브러리로 구현했습니다. 하지만 게임웍스로 인해 AMD측 에서는 공평하지 않다는 주장이 있으며 많은 이들이 이러한 독점적 라이브러리 사용은 게임 산업을 해친다고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이미 어새신 크리드 유니티, 배트맨 아캄나이트 등의 선례가 있으며 출시 초기의 그래픽 버그와 결함은 많은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안겨주었습니다. GTA V는 오히려 AMD와 엔비디아 양사와 많은 협력을 통해 두 회사 모두 최적화가 잘 된편입니다. 내 희망은 앞으로 엔비디아가 개발자들에게 더 많은 유연성과 자유를 제공해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폴아웃4는 PC/엑박원/PS4로 11월 10에 동시 발매 됩니다.
최소사양의 의문점
윈도7/8/10 (64비트 운영체제 필수)
인텔 코어 i5-2300 2.8 GHz/AMD 데네브 II X4 945 3.0 GHz 혹은 동등한 시퓨
8 GB 램
30 GB의 하드공간
엔비디아 GTX 550 Ti 2GB/AMD 라데온 HD 7870 2GB 혹은 동등한 지퓨
하지만
GTX550 TI 2GB = 7870 2GB ?
i5 2300 = 데네브 945 ?
1차출처:http://wccftech.com/fallout-4-nvidia-gameworks/?utm_campaign=Roost&utm_source=Roost&utm_medium=push
2차출처: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pc/27/read?bbsId=G003&itemId=7&articleId=1884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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